[Momocredit-20] (가족이 있을때) AU 카드 이용해서 신용점수 빠르게 쌓기

2021. 1. 13. 13:04모모의 다양한 혜택소개/Momocredit

# 이 게시판은 미국에 거주하고 계시거나, 거주할 계획이 있으신 유학생 분들을 위해 계좌개설에서 부터 신용도 쌓기와 신용카드 관리등의 경험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작성된 글 입니다.

# 본 게시물은 본인 친구추천 링크 이외에 어떠한 광고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 컴퓨터 화면에 맞추어 제작하였습니다. 핸드폰으로 접속하시는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이 포스팅을 쓰기까지 도움을 주신 마일모아 커뮤니티 회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모모입니다.

 

새해에 첫 모모크레딧 게시물 입니다!!! (짝짝짝 반가워요 ><)

어제 올렸던 인사글을 제외하면 오랜만에 본 포스팅이라 왠지모르게 설레요.

그동안 여러 소식들을 빠르게 업데이트 하지못해 죄송합니다.. ㅠㅠ

 

작년 엄청난 화제였던 샤프 80,000 UR 딜, 그리고 연말에 아플개인카드 십만, 십이만오천, 아플과 아골 Resy 오퍼들,

1월10일기준 내일 끝이나는 메리엇 호텔카드 대박딜들, UA 개인 7만포인트딜, 등등 개인카드관련된 딜들이 많았던 시간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아무 혜택도 받지 못했지만....ㅠㅠ 그래도 더 좋은딜이 나오기 바라는 마음으로 마음을 비우기로 했습니다...ㅎㅎㅎㅎ

 

올해는 어떤 좋은 딜들이 새롭게 혹은 또다시 나올지 기대하며 첫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저의 예전 게시물인

[Momocredit-04] 미국에서 첫 신용카드 (Credit Card) 선택방법 - 1 

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미국에서 신용카드를 만들고 신용을 쌓으시려면

기본적으로 개인 SSN (Social Security Number) 가 필요했어요. (일부 카드는 SSN 없이 신청할 수 있는데 이것또한 제가 한번 포스팅한적이 있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서 말씀드리지 않았던 신용카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SSN 이 없어도 신용카드를 만들수 있고, 또한 신용점수를 보다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로 AU 카드 (Authorized User) 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AU 카드 (Authorized User)

AU 카드란 기존에 사용중인 신용카드에 추가 사용자를 등록해서 받는 신용카드를 말해요!

 

예를들어보면, 제 동생이 이번에 새로 미국에와서 SSN 을 받았고 전에 사용하던 신용카드가 없다고 가정했을때

제가 사용하던 신용카드 중 하나를 골라서 AU 등록을 해주면, 제가 사용하던 카드와 같은 카드가 한장 더 발급이되고

동생은 히스토리없이도 제가 발급해준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것 입니다.

그렇게 제가 승인한 사용자가 되어서 크레딧을 쌓을 수 있게 되는것이에요!

 

단, AU 카드를 발급하고 사용하실 때 주의할 점이 있어요!

AU 카드 사용금액은 기존신용카드의 주 사용자가 모두 Pay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의 예시를 이어가 보자면, 제 동생이 제가 발급해준 AU카드를 사용해도 그 금액은 매달 제가 값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실 AU 카드는 꼭 가족이 아니더라도 친구, 지인등 누구에게나 발급해 줄 수 있지만

AU 카드값이 연체되거나 기타 다른 문제가 생기면 그 책임은 모두 기존 사용자의 몫임으로

가족에게만 발급해줄것은 권장 하고있습니다.

 

아직 제게 아이가 없어서 아주먼 이야기가 되겠지만

훗날 아이를 가지게 되거나 정말 가족 혹은 친척분들이 미국에 오실 일이 있다면

그때 AU 카드를 발급해주어 보다 쉽게 크레딧을 쌓게 하고 다음 마일리지게임으로 넘어가게 해줄것 같아요.

 

카드 신청법으로 넘어가기전에 더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카드사마다 AU 카드를 만들때 요구하는 정보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는 카드 만드시기전에 채팅이나 메세지로 무엇이 필요한지 확실히 물어보고 만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아멕스 플래티넘등의 프리미엄 카드 (연회비가 비싼카드들) 들의 경우 AU 카드도 연회비를 내는 카드들이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레딧처닝님이 정리해놓은 글이 있어요!

 

마지막으로 간혹 AU 카드를 만들면 포인트를 주는 프로모션을 할 때가 있는데,

이왕 만드시려고 하신다면 이때는 노리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자, 지금부터는 제가 이용하고있는 BOA, Amex, Chase 에서

AU 카드를 만들때 어떤 정보를 요구하는지 한번 보여드릴게요!

 

보통 사용하시는 카드사 웹사이트에 가셔서 로그인하신다음

Add authorized user 라고 검색하시거나 카드 reward 항목에서 찾아보시면

AU 를 추가하는 곳으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1. Chase

Chase 의 경우 위와같은 정보를 요구하네요! 이름과 생년월일, 주소를 요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SN 넘버는 필요없다고 해요.

 

 

2. AMEX (Left), BOA (Right)

아멕스의 경우는 SSN을 요구하는데 일단 SSN 을 입력하지 않은 상태로 신청한뒤 카드를 activate 를 할때 여권번호를 넣어도 승인이 난다고 해요.

( Driver's Lisence 번호를 넣어서 승인이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이 부분에 대해서는 백프로 확실한게 아니기 때문에 AU 카드를 만드시기 전에 아멕스와 채팅한번 해보시고 혹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는지 물어보면서 같이 물어보시고 진행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BOA 도 SSN 을 쓰는칸이 있지만 Required 는 아닌것을 보니, SSN 없이도 AU 를 추가 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참, 중요한 사실!

제 동생이 제가 발급해준 AU 를 사용하다가, 본인 신용카드를 만들때가 되면 더이상 AU 카드를 사용하지 않을것입니다.

이때 사용하던 AU 카드를 해지하게되면 동생의 Total credit history 에 리포트가 되며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신용점수관리에 관해서는 제가 일전에 말씀드린적이 있어요.

[Momocredit-07] 미국의 신용점수 (FICO Score) 에 대하여

[Momocredit-08] 미국에서 신용점수 (FICO Score) 관리하기

 

신용카드 사용기록은 길면 길수록 좋아서 연회비가 비싼 카트를 닫거나, 마일리지 게임을 하기위해 카드를 닫는 경우를

제외하면 왠만하면 카드를 다운그레이드하는 등의 방법으로 사용기간을 유지하는데요,

AU 카드를 사용하지않는다고해서 해지하게되면 히스토리에 영향을 주게 되므로

(어차피 연회비가 나오지 않는다면) 추 후 본인의 신용카드를 가지게 되더라도 해지하지 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Chase 의 경우, AU 를 해지하고 이것을 크레딧 리포트에서 빼달라고 Secured Message 로 요청하면

빼주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히스토리에 영향을 주지 않게 됩니다.)

Amex 의 경우 위와같이 하는게 힘든것으로 알고 있고, 나머지 카드사도 번거로운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연회비있는게 아니라면 굳이 없애지 마세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글을 쓰고 읽어보니

그림이 많이 없고 글이 많아서 지루하실 수도 있으셨을것 같아요..

어떻게 재미있고 간결하게 글을 쓸 수 있을까요. 아직 갈길이 먼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노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모모다이어리, 모모크레딧을 봐주시는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저는 다음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요.

모모였습니다.

 


-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더 자세한 정보를 듣고싶으시거나, 미국 신용카드 혹은 재태크에 대해 이야기 나누시고 싶으시면 모모크레딧 단체카톡방 으로 편하게 들어와주세요! 새로운 포스팅이 올라갈 오픈채팅에 말씀드립니다!

- 모모크레딧 단체카톡방전체공개방 입니다. 들어오실때 카카오톡 프로필이 아닌, 익명 프로필로 들어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