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ocredit - 18] 카드 신청하기 팁, 친구추천 링크 활용법, 타겟 오퍼 찾기

2020. 9. 8. 11:01모모의 다양한 혜택소개/Momocredit

# 이 게시판은 미국에 거주하고 계시거나, 거주할 계획이 있으신 유학생 분들을 위해 계좌개설에서 부터 신용도 쌓기와 신용카드 관리등의 경험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작성된 글 입니다.

# 본 게시물은 어떠한 광고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 컴퓨터 화면에 맞추어 제작하였습니다. 핸드폰으로 접속하시는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이 포스팅을 쓰기까지 도움을 주신 마일모아 커뮤니티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15층

 

 

안녕하세요 모모입니다.

 

이제 중요한 카드들에 대한 정리가 얼추 끝났습니다.

아직 남아있는 서브 카드들에 대해서는 차차 업로드 하도록 할게요!

벌써 15층까지 왔습니다.

 

저는 학기가 시작했고 이번학기는 제 석사 마지막 학기 입니다.

두렵기도하고 설레기도 합니다. 늘 빨리 돈을 벌고 싶었고, 한편으로는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을 꿈꿔오기도 했습니다. 생각이 많아지는 시간이에요..

 

조금 느려도 꾸준히 하려고 합니다.

멈추지만 않는다면 어딘가에 도달해 있겠죠.

 

여러분의 꿈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드를 신청하는 간단한 팁들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해요.

 

신용카드를 신청하시기 전에!

1. 각은행별 크레딧카드 신청 룰 한번 확인해주시고 신청해주세요.

2. 친구추천 링크를 사용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조만간 추천링크 사용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친구추천 링크 사용시 꼭! 댓글 혹은 카톡으로 오셔서, 만들려고 하시는 카드와 링크사용여부 말씀해주시면 감사합니다!

 

1. 친구추천은 카드사별 연 $600 한도 까지! 친구추천으로 받은 크레딧이 카드사별로 각 $600 이상이 되면 세금보고 해야합니다. (의무)

 

예를들어 샤프로 친구추천을 한번하면 15,000 UR 이 들어옵니다. 1 UR 당 1 cent 꼴로 계산되기 때문에 4명을 친구추천 하셨으면 60,000 UR 이 들어오죠. 이렇게 되면 체이스에서 받은 친구추천보너스가 $600 이 되기때문에 세금신고 하라는 서류가 날라옵니다.

 

세금신고를 하면 되겠지만 과정이 귀찮고 또 돈이 들어가니 보통 카드사당 $600 이 넘지 않는 한도내에서 친구추천을 받으세요.

 

 

2. AMEX 카드 신청시 브라우져의 Incognito (Secret) 모드로 들어가기

 

아멕스 카드를 신청하실때 주의하셔야 될 사항중 하나가, 꼭 Incognito 모드로 들어가셔서 신청하셔야 된다는 점 입니다.

저도 정확한 이유는 알지 못하지만 아멕스카드사에서 트래킹이 안돼서 사인업 보너스를 주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해요.

 

저는 크롬 브라우져를 사용하기 때문에 크롬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아래 사진에 보시는것처럼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를 클릭하시면 여러가지 항목이 나옵니다.

 

 

그 중 새 시크릿창 (Ctrl + Shift + N) 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시크릿모드로 들어가실 수 있어요.

 

 

친구추천 링크를 이용하시는경우, 여기에 링크를 복붙해서 넣으시거나,

아니시라면 아멕스 카드페이지에 가셔서 카드를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3. AMEX 친구추천 링크 이용하는 방법

 

아멕스는 글로벌 리퍼가 가능합니다. 쉽게 예를들어 체이스같은경우 제가가진 샤프로 친구추천링크를 만들면 오직 샤프만 만들수 있는 링크가 생성되지만, 아멕스같은경우는 친구추천링크를 생성할 경우 같은 계열의 카드 (호텔, 항공사 제휴) 혹은 모든 카드 (그린,골드, 플렛일경우) 에 대한 친구추천링크가 생성됩니다.

 

다시말씀드리면

아멕스 델타 -> 델타 카드들 전부다

아멕스 힐튼 -> 힐튼 카드들 전부다

아멕스 그린, 골드, 플렛 -> 아멕스 카드 전부다

 

이렇게 추천이 가능하신거죠. 그럼 어떻게 가는지 보여드릴게요!

 

아멕스 카드 친구추천페이지 바로가기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카드는 사진과 다릅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제가 빨간색 동그라미를 쳐놓은 View all Cards with a Referral Offer 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고, 여기서 All Personal Cards 를 누르시면 아멕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카드가 나옵니다! 어떤 카드를 만드시냐에 따라 레퍼 포인트가 다를 수 있어요. (친구가 비싼카드를 만들면 레퍼보너스가 많이 들어옵니다!)

 

이렇게 해서 두명만 있으면 서로서로 계속 새 카드를 만들때 추천해줄수 있는것이죠. 

저도 처음에는 저 도와주신 분의 추천링크로 카드를 만들었지만, 잉림이와 제가 아멕스 카드를 하나씩 가지게 된 시점부터 서로 추천하기 때문에, 사인업보너스와 친구추천 보너스를 둘 다 받고 있습니다. (포인트 게임은 같이하면 좋아용)

 

 

4. 타겟 오퍼란?! 타겟 오퍼 받는방법

 

타겟 오퍼라는건, 카드사에서 지정한 랜덤 고객에게 가는 오퍼를 말합니다. 세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

 

첫번째는 직접 받는 오퍼입니다.

 

예를들어 지금 델타 골드카드의 퍼블릭 오퍼가 35,000 델타마일이지만 저는 델타에서 이메일로 60,000 마일리지 오퍼를 받았어요. 그리고 얼마전 대한항공에서 US BANK 제휴하고 있는 카드의 45,000 오퍼가 우편으로 발송된다는 소식도 들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가는 오퍼가 있는데, 이것은 받고 싶다고 받을 수 있는게 아니에요.

단, 받으시기 위해서는 각종 항공사나 호텔사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실때 광고메일 수신동의 있죠? 이걸 꼭 동의해주셔야 해요.

 

두번째는 새로고침과 VPN 등을 사용한 타겟오퍼에요.

 

이게 실질적으로 저희가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 아멕스 같은 경우는 공식 사이트를 들어갈때 매번 제공하는 사인업 마일리지가 달라져요.

 

예를들어 어제는 아멕스 골드 오퍼가 60,000 이었는데 오늘은 35,000 에 $200 이고 (실제와 다를수 있음) 이런식으로 어떤 브라우져로 어디서 들어가느냐에 따라 딜이 계속 달라져요.

 

마찬가지로 친구추천으로 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도 달라져요. 예를들어 오늘은 친구추천하면 10,000 줄게 라고 했다면 언제는 또 7,500 을 준다고하고 이런식으로 매번 딜이 달라져요.

 

그래서! 카드를 만들때 괜찮은 딜, 원하는딜이 나올때까지 브라우져를 바꾸거나 (인터넷, 크롬, 웨일 등등) VPN 을 사용해서 접속 IP 를 바꿔주는등의 노력을 가끔 한답니다!

 

그리고 친구추천같은경우는 괜찮은 오퍼가 생겼을때 미리 링크를 만들어두고, 그 링크를 사용해요. 

 

세번째는 Pre-Approval 을 활용하는 것이에요.

 

카드사별로 랜덤한 고객에게 주어지는 Pre-apporval, Pre Qualified Card 가 있어요. 이 것을 이용하면 좋은 딜에 리젝을 걱정하지 않고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Pre-approval & Pre Qualified 확인하기] 링크해두었으니까요. 여기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5. 카드 신청시 Income 작성 팁

 

카드를 신청하실때 카드사에 따라 형식과 항목은 조금씩 다르지만 Income 을 적는란이 있어요.  

 

- 일단 Non-Taxable Income 적는곳에 (optional) 이라고 적혀 있다면 아무것도 적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 그리고 한국에서 받는 용돈이나 학비가 있으시다면 포함시켜서 적는것이 좋습니다. 이 금액이 크다면 Income source에 Other 을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 저같은 경우는 현재 제가 버는 소득이 없음에도 한국에서 오는돈과 잉림이가 버는 금액을 적습니다. $100 단위까지 세세하게 적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너무 큰 금액을 적으시면 인컴 증명을 하라고 할 수 있어서 저는 적당히 적습니다. 매번 같은금액을 적어요.

 

- 실제로 은행에서 아는 뱅커를 통해 신용카드를 만들때 Income 금액을 살짝 높여서 적기도 했습니다. 카드승인을 위해 조금 높여서 적는것은 괜찮은것 같습니다 (AYOR) 

 

제가 여기서 드릴 수 있는 팁은 여기까지 인것 같습니다. 생각나는게 있다면 더 적어놓도록 할게요!


 

여기까지 카드 신청에 대한 간단한 팁을 적어보았어요.

 

참! 끝내기전에 몇가지 용어를 알려드리면

 

인어: (Instant Approval): 신청즉시 승인이 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승인나면 나오는 카드번호 반드시 저장해두세요!

방어: 방치 Approval: 신청하고 방치해두다보면 7-14일 뒤에 승인결과를 받는걸 말해요

전어: 전화 Approval: 신청하고 전화해서 승인받는것을 말합니다 (방어 전어 회 먹고싶네요)

 

인리: Instant Reject: 신청즉시 카드 승인이 거부되는것을 말합니다.

 

 

이정도가 카드 신청시 자주 사용되는 용어에요! ㅎㅎ 

 

앞으로도 상황에 맞는 용어들 소개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다음주제는 정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주제는 무엇이 될까요

 

 

그럼 저는 다음층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더 자세한 정보를 듣고싶으시거나, 미국 신용카드 혹은 재태크에 대해 이야기 나누시고 싶으시면 모모크레딧 단체카톡방 으로 편하게 들어와주세요! 새로운 포스팅이 올라갈 오픈채팅에 말씀드립니다!

- 모모크레딧 단체카톡방전체공개방 입니다. 들어오실때 카카오톡 프로필이 아닌, 익명 프로필로 들어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