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ocredit-15] Cash Back vs Sign-Up Bonus (캐쉬백 vs 사인업 보너스) - 사인업 보너스를 선택하는 이유

2020. 9. 3. 16:24모모의 다양한 혜택소개/Momocredit

# 이 게시판은 미국에 거주하고 계시거나, 거주할 계획이 있으신 유학생 분들을 위해 계좌개설에서 부터 신용도 쌓기와 신용카드 관리등의 경험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작성된 글 입니다.

# 본 게시물은 어떠한 광고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 컴퓨터 화면에 맞추어 제작하였습니다. 핸드폰으로 접속하시는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이 포스팅을 쓰기까지 도움을 주신 마일모아 커뮤니티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12층

 

 

안녕하세요 모모입니다.

 

원래 이 층에서는 가장 혜택이 많고 중요한 신용카드회사 자체 마일리지 카드 (Chase, AMEX, Citi) 를 알아보려고 했지만, 제가 중요한거 하나를 빼먹었다고 생각해서 급하게! 주제를 바꿨습니다.

 

제가 왜 이 주제를 빼먹었을까요?

이번에 다룰 주제는 바로

CASHBACK vs SIGN-UP BONUS 입니다.

 

저도 사인업보너스를 알기 전까지 Cash back 카드를 사용했고, 몇달정도 사용한 뒤 일정금액이 캐쉬백으로 쌓인 걸 보고 좋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특히 유학생들의 경우 카드 하나를 사용하면서 받는 캐쉬백이 꽤 되기때문에 한번에 모아서 사고싶은걸 사는데 보탤 수 있었죠.

 

물론 상황에따라 캐쉬백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 이 경우는 아래 설명하기로 할게요.

 

 

마일리지가 생소하신 분들은 이글을 보실 때 이렇게 생각하실 것같아요.

"카드 마일리지 얼마 모아서 어디다 쓰지? 쓰기도 힘들것 같은데 그냥 돈으로 바로바로 들어오는 캐쉬백이 더 좋지"

 

사실 개인의 소비사정이나 상황이 다 다르기때문에 틀린 말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한번씩 한국도 가고, 여행도 가끔 가고, 집값 학비등 스펜딩이 많은 분들 (특히 유학생들) 에게는 마일리지 적립이 캐쉬백보다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아니어도 캐쉬백으로만 봐도 저는 마일리지 적립이 좋다고 생각해요.

 

비교대상을 정해야 하는데 어떤게 좋을까요?

 

이렇게 하죠 Chase Amazon Prime Card vs Chase Freedom Unlimited (Chase 입문용 카드)

 

Chase Amazon Prime Card

- 아마존 구입 & 홀푸드 5% 캐쉬백

- 주유소, 레스토랑, 약국 2% 캐쉬백

- 나머지 1% 캐쉬백

 

Amazon Freedom Unlimited

- Grocery store, travel purchase 5% 캐쉬백

- 식당 3%, 약국 3% 캐쉬백

- 나머지 1.5% 캐쉬백

+ 사인업 보너스 20,000 UR

 

사실 가장 좋은건 그냥 두개 만드셔서 프라임은 아마존에 사용하시고,

나머지는 다른 적립카드 사용하시는거라고 생각하지만 일단 하나를 고를 경우를 생각해 봅시다.


정말 간단하게 예를들어볼게요. 한달에 꾸준히 아마존에서 $500 씩 사용하는경우에요!

한달에 아마존 쇼핑으로 500

Grocery 장보는것으로 300

사먹는 비용: 300

기타 비용 (집값 외) : 1,200

 

이때 얻는 포인트를 계산해볼까요?

 

o Amazon Prime Card

Amazon Shopping 5% = 500 x 0.05 = $25

+레스토랑 2% = 30 x 0.02 =$6

+나머지 1% = 1,500 x 0.01 = $15

= 도합 한달에 받는 캐쉬백은 $47

 

o Chase Freedom Unlimited

Amazon Shopping 1.5% = 500 x 0.015 =$7.5

+Grocery 5% = 300 x 0.05 = $15

+레스토랑 3% = 300 x 0.03 = $9

+나머지 1.5% = 1,200 x 0.015 = $18

= 도합 한달에 받는 캐쉬백은 = $49.5

- 사인업 보너스 20,000 UR : 최소 1UR 당 1cent ( 아마존 포인트로 바꿀경우 1.5 cent정도) = 최소 $200

 

이 결과를 1년으로 계산할경우

아마존 프라임카드 = 47 x 12 = $564

Chase 프리덤카드 = $594 + 사인업보너스 $200 = $794


어느것을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  저라면 Chase 프리덤 카드 하겠습니다.

(참고로 포스팅 예정이지만 2020년 9월 3일 기준 11일 뒤에 혜택이 더 좋아집니다.)

그러고보니 아마존 프라임 비용은 뺐네요! (저 금액에서 아마존 연회비 빼야합니다! - 단, 프라임은 학생 6개월 무료, 할인등 프로모션이 많기때문에 그렇게 많이 나올것 같지는 않아요)

 

여기서 선택이 바뀔수있는 예를 몇가지 들어보자면

- 아마존 쇼핑을 한달에 1,000 이상 많이하는경우 아니면 그의 준하는 금액을 1년사이에 아마존에서 지출할경우 

- 상대적으로 장보는비용, 집값, 기타 비용이 아마존보다 현저히 적어서 아마존 5%가 유리할경우

- 다른 신용카드 만들 조건이 안되는경우, (이 경우는 아마존 카드신청조건도 안되실것같아요)

- (포인트게임 숙련자) 이미 다른카드 다 있어서 아마존쇼핑에만 사용할 카드가 필요할경우

- 아마존 리셀러

- 정말 이런 포인트 다 싫어! 다 귀찮아! 하시는분들 (근데 정말 쉬워요 제가 알려드릴게요.ㅠㅠ)

- 가족이 미국에 있어서 평소에 사용하는 가족카드가 있고, 아마존 쇼핑할때만 사용할 카드를 찾는경우

 

지금 생각나는것은 이정도입니다.

 

캐쉬백 카드의 종류도 정말 여러가지고, 마일리카드의 종류도 여러가지 입니다. 

하지만 위의 비교한 프리덤카드는 마일리지 카드중 연회비가 없는 가장 기본혜택의 카드이고,

최소한의 혜택으로 비교한것입니다. 실제로 마일리지로 기프트카드를 사서 사용하시면 효율이 더 좋고,

정말 여러가지 사용방법이 있는데 반해 캐쉬백은 1 cent = 1 cent 변하지 않죠.

그리고 캐쉬백 카드는 대부분 혜택이 비슷할겁니다.

 

 

여기서

조금만 더 공부하시면 (제 블로그 앞의 글들에 나온것처럼)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항공권도 발권하시고, 호텔도 예약하시고 등등

하실 수 있기때문에 제가 이 블로그를 만든것이고

열심히 포스팅을 하는것이에요!!

 

 

 

 

 

이 글을 봐주시는 분들께서 많이 관심가져주시고 많은 혜택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진심이에요. 제가 오랜만에 찾은 즐거움이거든요! 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과 오픈채팅을 이용해주세요!

 

 

 

다음층에서는 예정했던 카드사 마일리지카드들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 이글은 마일모아의 마일모아님의 글을 인용하였고, 제 의견을 추가하였습니다.

더 자세한 설명을 보고싶으신 분들은 위의 링크를 통해 마일모아님의 글을 읽어주세요! 감사합니다.)


-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더 자세한 정보를 듣고싶으시거나, 미국 신용카드 혹은 재태크에 대해 이야기 나누시고 싶으시면 모모크레딧 단체카톡방 으로 편하게 들어와주세요! 새로운 포스팅이 올라갈 오픈채팅에 말씀드립니다!

- 모모크레딧 단체카톡방전체공개방 입니다. 들어오실때 카카오톡 프로필이 아닌, 익명 프로필로 들어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