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9. 8. 11:00ㆍ모모의 다양한 혜택소개/Momocredit
# 이 게시판은 미국에 거주하고 계시거나, 거주할 계획이 있으신 유학생 분들을 위해 계좌개설에서 부터 신용도 쌓기와 신용카드 관리등의 경험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작성된 글 입니다.
# 본 게시물은 어떠한 광고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 컴퓨터 화면에 맞추어 제작하였습니다. 핸드폰으로 접속하시는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이 포스팅을 쓰기까지 도움을 주신 마일모아 커뮤니티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14층
안녕하세요 모모입니다.
꾸준히 포스팅을 하려고 노력하고있고, 작심삼일은 넘은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공부하고 많은 정보 드리고 싶어요. 계속해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드린 Chase UR 마일리지 신용카드에 이은 AMEX 신용카드 편 입니다.
AMEX 의 MR 마일리지는 UR 과 함께 호텔예약, 항공권 발권, 쇼핑 등에 쓰이는 마일리지에요.
Chase 의 UR 과 비교해서 장단점이 분명히 존재하지만, 파트너 항공사를 통한 발권이 쉽고,
무엇보다 마일리지를 모으기 쉽고, 카드사 혜택이 많다는 장점이 크기 때문에 미국에 계시다면
꼭 하나쯤 가지고 계셔야 할 카드입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MR 마일리지에 대해 설명드리고, 카드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를 신청하시기 전에!
1. 각은행별 크레딧카드 신청 룰 한번 확인해주시고 신청해주세요.
2. 친구추천 링크를 사용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조만간 추천링크 사용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친구추천 링크 사용시 꼭! 댓글 혹은 카톡으로 오셔서, 만들려고 하시는 카드와 링크사용여부 말씀해주시면 감사합니다!
2. AMEX (MR 마일리지 카드들)
MR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도, 카테고리도 앞 포스트인 UR과 비슷합니다. 제가 가진 MR 카드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MR 마일리지를 이용할수 있는 항목이 표시됩니다!
보통 아멕스 MR 카드들의 경우에는 첫 MR 포인트를 받는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저도 만든지 2달이 지났지만 아직 사인업 보너스와 기타 포인트들이 들어오지 않았어요....(빨리 들어와야 항공권 발권이 가능할텐데 말입니다..)
아직 포인트가 들어오지 않았기때문에 자세하게는 포인트가 들어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단 어디에 쓸 수 있는지 항목만 적어놓도록 하겠습니다. (포인트 들어오는 즉시 업데이트 예정)
역시 가장 마성비 좋게 포인트를 쓸 수 있는방법은 항공사로 포인트를 전환시켜 방법하는 방법입니다.
1. Cover Your Card Charges: 이미 결제한 금액에 대해 MR 포인트로 대체하는것을 말합니다.
2. Pay with Points at Checkout: 결제할때 포인트로 일부, 혹은 전부 대체할 수 있는 옵션인것같습니다.
3. Redeem for Gift Cards: 포인트로 키프트 카드를 구매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4. Book or Upgrade Travel: 아멕스사이트에서 직접 항공,호텔,렌트카 등을 예약 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5. Transfer Points: 제휴 항공사나 호텔사로 포인트 전환을 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6. Go Shopping: 포인트를 이용해 다양한 쇼핑을 할 수 있는 항목이에요.
- 1포인트당 얼마의 가치로 전환되는지는 제가 알아보고 포스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권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면 위의 제휴 항공사 리스트를 통해 어떤 항공사들로 MR 포인트가 전환될 수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인기있는 발권방법은
1. ANA 로 한국 왕복 비즈니스석 95000 마일리지 (일등석을 15만 ~16.5 만 마일리지)
2. VA (Virgin Atlantic) 으로 델타 노선 발권 비즈니스 편도 6만 마일리지, 이코노미 4만 마일리지
3. 델타 카드 보유하신 분중 모자란 포인트를 MR 로 채우기. 델타 85,000 으로 한국 편도 비즈니스 발권
등이 있습니다. 아래 카드들을 에브리데이 카드로 사용하시면서
아멕스에서 제공하는 높은 적립률을 이용하면 포인트 10만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금방 채우실 수 있습니다.
(아멕스 골드는 현재 60,000 MR 에 친구추천 1명만 해도 30,000 MR 을 제공하는 혜택을 주고있는데, 스펜딩까지 합치면 카드 하나 + 친구추천 1번으로 약 10만 MR = 한국행 왕복 비즈니스 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발권법은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Credit Cards
아멕스는 두가지 종류의 카드를 발행하고있습니다. 바로 저희가 흔히 아는 신용카드와, 차지카드 (Charge card) 라고 하는 카드인데요, 차지카드에 대해서는 아래 차지카드 항목에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크레딧카드를 보실게요!
1. AMEX Everyday credit card
SIGN-UP BONUS: 10,000 ~25,000 MR Points
SPENDING REQ: 3개월 $1,000
ANNUAL FEE: $0
연회비가 없는 가장 기본 아멕스 에브리데이 카드입니다.
퍼블릭 오퍼로 10,000 부터, 친구추천 (레퍼) 혹은 타겟오퍼로 25,000 MR 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번 사용후 사용금액의 20% 를 포인트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슈퍼마켓에서 $6,000 한도 내에서 2배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외 다양한 아멕스 자체 제공 혜택들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처음 포인트게임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가지기 좋은 카드이지만 신용기록이 1년 이상이신 분들께는 굳이 추천해드리지 않는 카드입니다. 카드 개수를 늘리는것 대비 사인업 보너스가 적기 때문입니다. (혜택도 그렇습니다)
+ 아멕스는 아멕스에서 발행하는 카드의 총 개수를 신용카드 4개로 제한하고 있기때문에 MR 은 아래 차지카드로 받으시고 나머지 개수를 델타항공이나 힐튼호텔 쪽의 딜이 좋은 카드로 채우시는게 더 이득입니다.
2. AMEX Everyday preferred credit card
SIGN-UP BONUS: 15,000 ~ 30,000 MR Points
SPENDING REQ: 3개월 $1,000
ANNUAL FEE: $95
위의 카드의 윗단계 카드라고 보시면됩니다.
30번 사용후 사용금액의 50% 까지 보너스 포인트를 획득하실수 있고
슈퍼마켓에서 사용하시는 $6,000 의 한도 까지 3배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주유비에 대해서 2배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카드 또한 이미 히스토리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아멕스는 아멕스에서 발행하는 카드의 총 개수를 신용카드 4개로 제한하고 있기때문에 MR 은 아래 차지카드로 받으시고 나머지 개수를 델타항공이나 힐튼호텔 쪽의 딜이 좋은 카드로 채우시는게 더 이득입니다.
Charge Card
자! 아멕스 카드에서 아주 중요한 개념인 차지카드 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차지카드가 신용카드와 다른점은 다음과 같아요!
1. Credit Limit 이 없다
2. 아멕스 카드 보유개수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
3. 매달 사용한금액을 100% 지불해야한다.
하나하나 살펴보면
1. Credit Limit (카드한도) 가 없기 때문에 크레딧 관리에 유리합니다. 보통 일반 신용카들 한도를 초과하는 비싼 물품 구매시 사용가능합니다, 아무리 한도가 없다고 하더라도 은행에서 개개인의 spending power 를 내부적으로 평가해 놓기 때문에 큰 금액을 사용할 시 먼저 카드사에 노티를 주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보통 크레딧 리밋에서 적은 % 를 사용할수록 신용점수에 좋게 반영되는데, 이 카드들은 리밋 자체가 없으므로 소비금액이 신용점수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2. 아멕스는 자사의 신용카드 보유개수를 4개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차지카드는 예외입니다. 차지카드 또한 보유개수를 10개로 제한하고 있지만 어차피 이정도로 갈 일은 많이 없기 때문에 카드개수 부담없이 보유하시기 좋습니다. (단 체이스의 5/24 규정에는 포함됩니다)
3. 크레딧카드를 사용하실때 물론 Full payment 를 하시는게 좋지만 카드사에서 리포트하는 minimum payment 만 내고 다음달로 금액을 넘기실 수가 있습니다. 이때 남은 금액에 대해 이자와 late fee 가 부가됩니다! 되도록 다 갚는것으로 합시다! 반면에 차지카드는 한도가 없는대신 매달 100% 지불을 원칙으로 합니다. 날짜를 잘 맞춘다면 payment 가 연기될 일도, 늦어질 일도 없기 때문에 크레딧점수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다음 소개드릴 차지카드는, 아멕스 마일리지인 MR 을 모으는 주력 카드들이며, 아멕스카드중 혜택도한 가장 강력한 카드들입니다.
단, 연회비가 있으며, 연회비가 0 인 카드들로 다운그레이드 할 카드가 없습니다. 고로, 사용하고 혜택을 받으시고 리텐션 보너스 (카드를 유지하는 조건으로 받을 수 있는 보너스) 를 노리시는것 같습니다. 미국에 계실것이라면 그만큼 혜택이 좋기 때문에 굳이 해지하실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만약, 그린 골드 두개다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셨고 하나를 없앤다면 기록이 짧은 카드 하나를 해지하실수는 있습니다)
1. AMEX Green
SIGN-UP BONUS: 30,000 ~ 60,000 MR Points
SPENDING REQ: 3개월 $2,000
ANNUAL FEE: $150
아멕스 그린입니다. 친구추천 링크로 45,000 MR 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지금 60,000 MR 오퍼까지 나오고있습니다!!!!
여행 (항공, 호텔, 교통, 택시 등등) 비용에 대해 3X 포인트 획득
전세계 레스토랑에서 사용금액의 3X 포인트 (takeout, delivery, 포함)
$100 CLEAR Credit (미국공항 빠르게 수속가능한것 - 따로 신청 필요)
$100 LoungeBuddy Credit (공항 라운지사용 크레딧)
각종 여행 보험 제공, Purchase Protection (문제생긴 제품의경우 일정금액 지급),
Extended Warranty (구매한 제품의 워런티 기간 +1 년 지급)
여행이 잦으신 분들께 괜찮은 카드인것 같습니다. 저는 한동안 미국에 있지 않을것이기 때문에 골드보다는 그린을 선택했습니다. 다만 에브리데이 카드로 사용하시기에는 연회비를 더 내시더라도 골드가 좋습니다. 필요한 혜택을 잘 생각해보시고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2. AMEX Gold
SIGN-UP BONUS: 60,000 ~ 75,000 MR Points
SPENDING REQ: 3개월 $4,000
ANNUAL FEE: $250
엠알 모으기 최강 카드 중 하나인 아멕스 골드 (줄여서 아골) 카드 입니다.
타겟으로 75,000 까지 오퍼가 있지만 받기 힘들고 60,000 오퍼도 좋은 오퍼입니다.
전세계 레스토랑에서 사용금액의 4X 포인트 (takeout, delivery, 포함)
미국내 슈퍼마켓 사용금액의 4X 포인트 (up to $25,000)
아멕스사이트로 항공권 발권시 3X 포인트
$120 Dining Credit - 매달 $10 불 씩 크레딧 (정해진 식당에서 주문, 결제시)
$100 Airline Credit - 발권이 아닌 기타 비행기 탑승에 관련된 비용에 사용가능
$120 항공 크레딧이 빠지고 $120 우버(우버잇츠) 크레딧이 추가되었습니다.
Purchase Protection (문제생긴 제품의경우 일정금액 지급),
Extended Warranty (구매한 제품의 워런티 기간 +1 년 지급)
가끔 뜨는 AMAZON Discount offer
3. AMEX Platinum
SIGN-UP BONUS: 60,000 MR Points
SPENDING REQ: 3개월 $5,000
ANNUAL FEE: $550
아멕스 플레티넘 (아플) 입니다. 연회비가 비싸긴 하지만, 비행기 발권에 사용하기엔 최고의 카드라고 평가받습니다.
프리미엄 카드들 (연회비가 비싼 카드들) 은 각자의 소비패턴과 시기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데 아플은 여행용으로 좋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혜택들도 많습니다.
아멕스사이트 통해 항공권 발권시 5X 적용
아멕스사이트 통해 호텔 예약시 5X 적용
$200 Airline Credit 발권을 제외한 항공료 (수화물, 표변경 등등)
$100 호텔에서 사용카등한 크레딧
Travel Counselor 의 여행계획 서비스
Hilton 힐튼호텔 골드 등급 (무료조식)
Marriot 메리엇 호텔 골드 등급
Uber VIP status
공항 Lounge 무료입장
TSA Pre, Global Entry Credit
$100 Credit for Saks shopping
여행이 아니라면 굳이 만들까 싶은 카드이지만 어떤 혜택이 주어질 지 모르고 만약 예전 대박딜인 100,000 MR 사인업보너스 딜이 온다면 만들예정인 카드입니다.
이상 여기까지 아멕스의 MR 마일리지 카드들이었습니다.
저는 아멕스 골드나 플렛 중 무엇을 만들까 한참 고민하다가
다음에 미국에 다시 올때 만들기 위해 일단 남겨두었습니다. (대신 다른카드 많이 열었....)
만약에 미국에 계속 있을것이었다면 바로 아골부터 만들어서 MR 모았을것 같습니다.
잉림이는 아멕스 그린을 만들어서 매달 핸드폰비 $10 씩 + Small shop 할인 (지금은 없어진...) 으로 거의 연회비 본전을 퉁쳤고, 비즈니스 발권에 살짝 모자란 델타 포인트를 채워 비즈니스 발권 계획중에 있습니다.
이처럼 필요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고 그 혜택또한 다양하다는게 이 카드들의 장점입니다.
아!! 그리고 만들기 쉽다는것! 다른 카드사의 카드에 비해 난이도 가 낮습니다!!! ㅎㅎㅎ
이번포스팅도 길었습니다...
하루에 한개 포스팅하는게 쉬운게 아니네요.. 게다가 학기가 시작하니
마음이 조급해서 글이 정리가 안되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스케쥴이 조금 익숙해지면 글도 조금 더 다듬어보고, 더 많은 정보도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층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더 자세한 정보를 듣고싶으시거나, 미국 신용카드 혹은 재태크에 대해 이야기 나누시고 싶으시면 모모크레딧 단체카톡방 으로 편하게 들어와주세요! 새로운 포스팅이 올라갈 오픈채팅에 말씀드립니다!
- 모모크레딧 단체카톡방 은 전체공개방 입니다. 들어오실때 카카오톡 프로필이 아닌, 익명 프로필로 들어와주세요!
'모모의 다양한 혜택소개 > Momocred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mocredit-19] 체이스 신용카드 신청결과 빨리알기 (0) | 2020.09.17 |
---|---|
[Momocredit - 18] 카드 신청하기 팁, 친구추천 링크 활용법, 타겟 오퍼 찾기 (0) | 2020.09.08 |
[Momocredit - 16] 미국 신용카드 추천 - 카드사 신용카드 Chase 편 (UR 마일리지 카드) (4) | 2020.09.05 |
[Momocredit-15] Cash Back vs Sign-Up Bonus (캐쉬백 vs 사인업 보너스) - 사인업 보너스를 선택하는 이유 (0) | 2020.09.03 |
[Momocredit-14] 미국 신용카드 추천 - 항공사 제휴카드 (2) | 2020.09.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