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ocredit-14] 미국 신용카드 추천 - 항공사 제휴카드

2020. 9. 1. 01:01모모의 다양한 혜택소개/Momocredit

# 이 게시판은 미국에 거주하고 계시거나, 거주할 계획이 있으신 유학생 분들을 위해 계좌개설에서 부터 신용도 쌓기와 신용카드 관리등의 경험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작성된 글 입니다.

# 본 게시물은 어떠한 광고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 컴퓨터 화면에 맞추어 제작하였습니다. 핸드폰으로 접속하시는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이 포스팅을 쓰기까지 도움을 주신 마일모아 커뮤니티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11층

 

 

안녕하세요! 모모입니다.

 

이번에는 저번 포스팅에이어

항공사! 제휴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마일리지 발권 또한 호텔만큼 마일리지를 가성비 좋게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하지만 항공사가 너무너무 많고 그에따라 카드 종류또한 너무너무 많기 때문에 

이번에 그 모든것을 다룰수는 없고, 대신 커뮤니티에서 추천하는 몇가지 카드만 다뤄보겠습니다.

 

사실 항공마일리를 모으고 효과적으로 발권하는것은

포인트게임중 난이도가 높지만, 마일리지 차감에 신경쓰지 않고 적당히 저렴하게

미국-한국 편도발권 정도는 그렇게 어렵지 않은것 같습니다.

 

발권에 대해서는 제가 공부를 더 해서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들어가기앞서,

 

1. 각 은행별 크레딧카드 신청 룰 한번 확인해주시고 신청해주세요.

2. 친구추천 링크를 사용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조만간 추천링크 사용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친구추천 링크 사용시 꼭! 댓글 혹은 카톡으로 오셔서, 만들려고 하시는 카드와 링크사용여부 말씀해주시면 감사합니다!

3. 발권을 시작하시기전에 Expedia 와 같은 어플 (혹은 웹사이트)에서 이용하시는 공항에서 목적지까지 어느 항공사가 직항을 운행하는지에 대해 알아두시면 어떤 마일리지를 모아야하는지 결정하기 쉬우실거에요!

 


1. AMEX - Delta Blue, Gold, Platinum, Reserve 

미국 최대 항공사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저와 잉림이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항공사이기도 해요.

제가 사는 곳과 가까운 공항이 IAD 라서 델타직항을 구매하면 대한항공을 타고 갈 수 있거든요. (사실 미국-한국은 대한항공과 델타항공만 이용해봐서 아직 다른 항공사가 어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한국분들에게 비교적 친숙한 항공사이기도 해요.

 

AMEX 에서 발행하는 델타카드로 마일리지를 모으실 수 있지만, 보통 아멕스카드는 '평생한번 룰' 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모으시는것은 힘들 수 도 있습니다.

 

부족한 마일리지는 아멕스 포인트인 MR 과 메리엇포인트로 대체하실 수 있습니다.

 

1) The New Delta Skymiles Gold AMEX

SIGN-UP BONUS: 50,000 Delta Mileage (Limited Time)

SPENDING REQ: 3개월 $2,000

ANNUAL FEE: $0 First Year, Then $99

 

제가 생각하기에 꼭 만드셔야 하는 항공카드 입니다! 다만 지금은 아니에요!

현재 퍼블릭오퍼가 35k 로 내려가 있는데 주기적으로 60k 오퍼가 나옵니다. 델타마일리지가 급하지 않으신 분들은

60k 오퍼 기다리셨다가 만드시면 좋을것같아요. (오퍼가 나온다면 제가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워싱턴에서 인천공항 비수기 편도 마일리지가 37,500 마일리지입니다. 비즈니스는 85,000 마일리지에요.

게다가 델타항공은 상대적으로 모으기 쉬운 아멕스신용카드의 MR 마일리지, 메리엇 포인트를 이용해서 포인트전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델타항공을 이용하셨던 분들은 마일리지를 조금만 더 보태면 한국 이코노미 왕복, 비즈니스 편도를 발권하실 수 있습니다.

 

델타항공 항공편 검색하기

 

아멕스는 "평생한번룰" 이 있어서 한번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시면 카드를 해지하고 다시 신청해도

보너스를 또 못받으시지만, 간혹 이메일로 카드 오퍼를 받는경우가 있습니다.

(기준은 잘 모르겠지만 해당항공사 회원가입후 광고메일수신을 동의하시면 가끔씩 랜덤 발송되는것 같습니다.)

이 메일을 받고 카드를 만드시면 "평생한번룰" 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일정기간 사용후 카드를 닫고 다시 만드시면 그때 사인업 보너스를 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운좋게 받아서 원래 계획에없었는데 급하게 만들었어요.

현재는 1년차 연회비가 면제되고 연회비 $99 로 비행기표 한두장을 얻을 수 있는것이므로 사인업오퍼가 좋다면 꼭 만드셔야 하는 카드 중 하나입니다. 연회비가 1번 부과된 이후로는 연회비가 없는 카드로 다운그레이드 하셔서 보관하실 수 있으세요.

 

또다른 혜택으로는 First Checked Bag Free / Priority Boarding (Main Cabin 1) 등이 있습니다 (공항 줄서는게 젤싫어)

+ 자체 아멕스 자체에서 진행하는 카드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딜이 좋을때는 친구에게 추천하기도 쉽기때문에 만드시고 친구추천을 하시면 보너스 마일을 더 받으실 수 있어서 참 좋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다시말씀드리지만 지금 만들기엔 조금 아쉬우며 급하지않으시면 60k 딜이 나오거나 이메일 받으실 때까지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아멕스 델타골드 만들러가기

 

2) 다른 델타 카드들 (Blue, Platinum, Reserve)

델타 플래티넘과 리저브 보러가기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플래티넘카드와 리저브 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델타 블루 보러가기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블루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델타카드의 등급순서는

 

블루 - 골드 - 플래티넘 - 리저브 

 

입니다. 다만, 제가생각하기에 지금 좋은딜이 있는게 아니고, 가성비또한 델타골드가 타 카드대비 월등히 좋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다른 델타카드에 대해서 따로 써놓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플래티넘과 리저브는 연회비대비 사인업 보너스가 적습니다 (현재기준)

사인업 보너스외에 다양한 혜택이 추가되긴 하지만, 1년에 비행기타는횟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굳이 연회비를 더 내면서 받을만한 혜택들은 아닌것 같습니다.

 

블루는 연회비가 없지만 사인업보너스가 적기때문에 굳이 만드시는걸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델타골드도 첫회 연회비 면제고 둘째연회비 $99 인데 차라리 연회비를 내고 포인트를 3.5배 더 받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멕스델타골드를 만든뒤 연회비를 내고 블루로 다운그레이드 할 것 같아요. (골드가 가성비가 좋습니다). 이때 상황상 카드 보유개수 여유가 있다면, 다운그레이드 하기전에 블루를 만들어서 사인업 보너스 받고 보유하던 골드를 블루로 내릴것 같습니다. (혹은 내리기전에 리텐션보너스 달라고 부탁해볼것도 같아요.)

 

델타 항공을 자주 사용하지 않으시는 이상 굳이 연회비 매년 내면서 오래가져가는 카드는 아닙니다! 

 

 

 

 

2. Chase - United Airline

어쩌면 델타항공보다 더 유명할 것 같은 유나이티드 항공입니다. Delta, AA, Asiana 등이 속해있는 Star Alliance 의 대장격인 항공으로써 마일리지 좌석이 상대적으로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직항이 있는것으로 보이는데 다른 큰 도시들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직항이 아니라 하더라도 비수기 기준 35,000 마일이면 한국행 편도를 발권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샌프란 시스코로 검색해본 결과입니다. 날짜에 따라 차감포인트와 좌석현황등이 다르기 때문에

사시는 곳 근처의 공항으로 검색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United 항공 항공권 검색해보기

(+ United 포인트를 사용할경우 유류할증료가 없습니다)

 

United 의 최대장점중 하나가 Chase 의 UR 을 트랜스퍼 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델타가 MR 을 사용할 수 있는것처럼 말이죠. UR 도 데일리카드로 하나씩 가지고 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포인트 모으기가 용이하여 사람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항공카드가 되는것입니다.

 

1) United Explorer Card

SIGN-UP BONUS: 70,000 United Airline Miles

SPENDING REQ: 3개월 $3,000

ANNUAL FEE: $0 First Year, Then $95

 

현재 가장 핫한 카드입니다. 포인트 게임 하시는분들 사이에서 하루에 한번은 얘기가 나오는것 같습니다. 

제가 알기로 9월 30일까지 이 딜로 알고있는데 사실 주기적으로 돌아오는 딜이라 원래 만드시려고했던 카드가 있다면

굳이 만드시지 않아도 되는 카드입니다. 

 

델타골드와 마찬가지로 첫회 연회비가 면제이기 때문에 만드시는데 부담이 덜 하실것같아요. 단 아멕스처럼 다운그레이드 할 카드가 없기때문에 연회비를 한번 내시고 닫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체이스 카드이기때문에 24개월이 지나시면 다시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카드가 핫한 이유는 체이스 5/24 룰을 Bypass 하는 데이터가 많이 쌓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체이스 5/24 룰이란? 왼쪽링크에서 5/24 룰에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간단히 설명드리면,

 

원래 체이스는 24개월내에 만든 개인카드가 5장이 되면 그 다음카드는 자동으로 리젝을 합니다. 그래서 첫 카드들을 최대한 체이스 카드들로 채우는것이고요. 하지만 위의 United 카드가 이 룰에서 벗어난다는 제보가 많아서 요새 5/24 위에 분들이 많이 도전하고 있는 카드입니다. 핫해요.

 

어쨌든 $95 + 조금은 UR 로 한국행 이코노미 편도 2장 = 왕복 1장 을 얻을 수 있기때문에 좋은 카드라 생각되고

물론 미국내에서 쓰셔도 좋습니다. (+ Free First checked Bag , 라운지이용권 2개 제공됩니다)

 

저 또한 한두달 이내로 만들 카드입니다. 

 

Chase 유나이티드 만들러가기

 

 

 

3. Chase - South West

세번째 소개드릴 항공사는 Southwest (싸웨) 입니다. 싸웨는 국제선을 운영하지 않는대신 파격적인 혜택으로 미국내 국내선을 제공하는 항공사 입니다. 쉽게말해 국내 저가 항공사인 싸웨를 소개드리는 이유는 바로 컴패니언 패스 (Companion Pass) 때문입니다.

 

미국에 오래계실 분들중 결혼을 하셔서 배우자가 있으시거나, 동반 여행을 다니실 분들은 한번쯤 목표로 해볼만 한 혜택입니다. 웨 컴패니언 패스는 Calendar-year (1월 1일 ~ 12월 31일) 동안 Southwest 100번 탑승 또는 12만5천 포인트를 적립하시는 분들이 받으실 수 있는 혜택으로 가족, 친구등 본인외 1인을 지정하여 내 여행에 무료로 함께 데리고 갈 수 있습니다.

 

쉽게말해 1+1 구매라고 보시면 되요. 내가 비행기표를 발권하면 동반자 1인의 비행기표가 공짜로 오는것입니다. 

컴패니언패스는 현금과 포인트 구매 두개모두 적용이 가능하기때문에 미국 국내선 가족, 동반여행하기에 최고의 항공 혜택입니다.

 

단, 영주권/시민권자가 아니라면 예전에 비해 12만 5천 포인트를 모으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싸웨는 개인카드 1장, 비즈니스카드 1장으로 보유개수를 제한하고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개인카드에서 받을수 있는 6만 5천마일, 비즈니스카드 사인업으로 모을 수 있는 6만 / 10만 을 합쳐야 겨우 12만 5천이 됩니다. 여기서 영주권/시민권자가 아니라면 비즈니스카드발급이 안되기때문에

6만5천을 사인업으로 받아도 나머지 6만을 채우기가 어려우실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특별히 컴패니언패스를 목표로 하시는분들이 아니시라면 6만5천 마일리지를 국내선이용에 사용하시는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연회비또한 존재하는 카드이기때문에 미국내 비행기이용이 있는분이 아니시라면 굳이 만드실필요있나 하는 생각입니다. 저는 음.. 영주권 받게되면 한방에 두개씩 열어서 컴패니언 받을것같아요. 그전엔 별로...

 

아래 소개드릴 세개의 싸웨 개인카드는 스펜딩, 사인업보너스 동일 이지만 연회비와 약간의 혜택에 차이가 있습니다.

 

1) Southwest Rapid Rewards Priority Credit Card

SIGN-UP BONUS: 65,000 Southwest points

SPENDING REQ: 3개월 $2,000

ANNUAL FEE: $149

이 카드는 $75 Travel Credit (기내 구매, 수수료등 사용가능) + 7,500 포너스 포인트가 매년 지급됩니다.

1) Southwest Rapid Rewards Plus Credit Card

SIGN-UP BONUS: 65,000 Southwest points

SPENDING REQ: 3개월 $2,000

ANNUAL FEE: $69

이 카드는 매년 3,000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 해외사용요금 부가됩니다.

1) Southwest Rapid Rewards Premier Credit Card

SIGN-UP BONUS: 65,000 Southwest points

SPENDING REQ: 3개월 $2,000

ANNUAL FEE: $99

이 카드는 매년 6,000 보너스가 지급됩니다.

 

싸웨카드 만들러가기

 

 

4. Citi, Barclays - American Airline

드디어 CHASE 와 AMEX 가 아닌 다른 카드회사가 나왔습니다. 바로 Citibank 와 Barclays 에서 American Airline 과 제휴하여 발급하는 AAdvantage 카드 인데요, 이 카드는 장단점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여기까지 쓰고 궁금한게 생겨 고수분들과 1시간정도 대화하고 머리가 백지가 되었어요...ㅋㅋㅋㅋ)

 

좌석이 많지않아 발권이 어려운 반면 날짜변경이 자유롭고 마일리지 상대적으로 쉽다는 장점이 있어요.

 

아래 사진은 AA 항공 마일리지로 집근처 BWI 에서 인천가는 비행기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미국에서 인천 직항은 DFW 밖에 없어서 이 외에 공항은 무조건 1 stop 을 하셔야해요. 그래도 마일리지가 60k 마일리지인걸 보면 매우 저렴한마일리지로 비즈니스 편도를 타실 수 있는것을 볼 수 있어요.

 

단, 최대단점.

바클레이랑 시티는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저도 올해 말쯤 시도예정이지만 진입장벽이 높아 승인이 날지 모르겠습니다.

 

정확한 기준을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시티는 첫카드 만들때 히스토리도 어느정도 있어야하고 신용점수도 750 이상 되어야 생각해볼만하다고 하니 입문자들에게 추천드릴수있는 카드는 아닌것 같습니다. 바클레이또한 5/24 (24개월내에 만든카드가 5개이상) 가 넘어가면 승인 안되는 까다로움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두 카드 전부 신청하셔서 사인업 보너스 받으실 수 있지만 셧다운에 대해서는 AYOR (at your own risk) 입니다.

 

1) Barclays AAdvantage

SIGN-UP BONUS: 60,000 AAdvantage Bonus Miles

SPENDING REQ: $1

ANNUAL FEE: $99

 

바클레이는 연회비가 다양한 여러종류의 AA 제휴카드를 제공합니다! 

위의 델타골드와 마찬가지로 이 카드가 가장 마성비가 좋기 때문에 대표적으로 추천드리고 나머지는 공홈에서 비교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리텐션 보너스가 좋아서 연회비 부과 후 유지하셔도 좋고, 다운그레이드 하셔도 좋습니다.

 

한가지 신기한점은 스펜딩이 $1 이에요 ㅎㅎㅎ 한번만 사용해도 된다는것이죠!

2) Citibank AAdvantage

SIGN-UP BONUS: 65,000 Southwest points

SPENDING REQ: 3개월 $2,500

ANNUAL FEE: $99, 첫회 면제

 

역시 이보다 낮은 단계인 카드가 있지만 마성비상 이 카드가 좋기 때문에 포스팅 하였습니다.

바클레이와 비교하여 스펜딩이 존재하는대신 5,000 포인트가 높습니다.

 

보통, 바클레이 신청자격이 되시는분들은 바클레이부터 여시고 안되는 분들 (5/24 가 넘은분들) 은 citi 를 여시는것 같습니다. 연회비가 없는 카드가 있으므로 연회비 부과후 다운그레이드 하셔서 보유하시면 될것입니다.

 

 

 

번외편

US Bank - Korean Airline (Target Offer)

SIGN-UP BONUS: 45,000 Skymiles

SPENDING REQ: 3개월 $3,000

ANNUAL FEE: $80

 

대한항공 회원이면서 홈페이지에 광고메일 수신동의를 해놓으셨다면, 집 우편으로 받으실 수 있는 오퍼입니다.

간간히 이 오퍼를 받으셨다는 분이 계십니다. (저도 받고싶어요....). IAD 에서 인천까지 편도 35k, 비즈니스 62.5k 로 발권이 가능하기때문에 연회비 두번 내시더라도 20만원보다 저렴하게 편도 항공권 얻으실 수 있는 카드입니다.

 

오퍼를 받으시면, 원래 계획하고계셨던 카드와 비교 잘 해보시고 만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항공사 제휴카드는 여기까지입니다.

 

여기 외에도 항공사 제휴카드는 엄청나게 많고, 그 포인트들을 이용해서 발권하는 방법또한

엄청나게 많습니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제가 항공사별로 공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코로나만 아니면, 일본이나 유럽, 혹은 하와이를 경유해서 스탑오버로 발권하는 방법도 좋은데..

참 여러모로 너무 시기가 안좋네요.. 그래도 공부해놓으면 언제가 쓸 날이 오겠지 하고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하는데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린것같아요 ㅎㅎㅎ

그만큼 도움이 되셔야 할텐데...ㅠㅠ

 

 

아무튼! 저는 다음층에서

카드사별 메인카드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더 자세한 정보를 듣고싶으시거나, 미국 신용카드 혹은 재태크에 대해 이야기 나누시고 싶으시면 모모크레딧 단체카톡방 으로 편하게 들어와주세요! 새로운 포스팅이 올라갈 오픈채팅에 말씀드립니다!

- 모모크레딧 단체카톡방전체공개방 입니다. 들어오실때 카카오톡 프로필이 아닌, 익명 프로필로 들어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