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8. 20. 13:09ㆍ모모의 다양한 혜택소개/Momocredit
# 이 게시판은 미국에 거주하고 계시거나, 거주할 계획이 있으신 유학생 분들을 위해 계좌개설에서 부터 신용도 쌓기와 신용카드 관리등의 경험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작성된 글 입니다.
# 본 게시물은 어떠한 광고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 컴퓨터 화면에 맞추어 제작하였습니다. 핸드폰으로 접속하시는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이 포스팅을 쓰기까지 도움을 주신 마일모아 커뮤니티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9층
반갑습니다 모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의 신용카드 회사들이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 신청 룰!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한국에있는 제 본가 옆에
동네에서 유명한 도넛가게가 있는데, 크리스피 처럼 체인점도 아니고
던킨처럼 종류가 많지도 않아요. 딱 꽈배기랑 팥 들어있는거 두개를 파는데
늘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더라고요. 보통 어머니께서 사오시곤 하셨는데
하루는 제가 가서 보니
"한 사람당 꽈배기 4개 제한"
이라는 말이 있어서 시무룩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사람이 다 독식하려는 것을 막고 많은 사람들에게 빵을 제공하기 위함이겠죠?
미국 신용카드 회사들도 비슷한 맥락으로, 한 사람이 보유할 수 있는 개수, 만드는 기간 등의
각자만의 룰을 정해서 신용카드를 발급하고 있어요.
지금 이 모든것을 외우시고, 기억하실 필요는 없지만
혜택이 많은 Chase 와 AMEX 의 신청룰은 기억해두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여기 오셔서 보시다보면 금방 머리속에 기억될거에요!)
이 글을 읽으시고 제가 따로 작성해놓은 [신용카드 신청팁] 도 꼭 읽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1. Chase
- 5/24 Rule
24 개월 내에 5장 이상의 개인카드를 신청할 경우 (Personal Report 기준), Chase 카드 발급 불가
포인트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룰 중 하나입니다. 5장에는 타 회사신용카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Chase 먼저 만드시고 타 회사 카드를 만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
- Chase 신용카드 만드시고 다음 Chase 신용카드까지 최소 90 일 (3개의 Statement)
이 룰 또한 중요한 룰 입니다. Chase 카드 발급간 간격이 최소 90일 (3번의 billing cycle) 되야 다음 카드가 승인됩니다. 아직 다루지않았지만 엄밀히 말하면 비즈니스카드 (영주권,시민권자만 해당) 별도로 1장 포함입니다. (총2장)
- Sapphire Preferred (샤프) / Sapphire Reserve (사리) 동시 보유 불가, (24개월 이후 승인)
2. American Express (AMEX)
- 신용카드 보유 룰
1인당 보유할수 있는 AMEX 카드의 개수를 신용카드 4장과, 차지카드 각 한장으로 제한하는 룰 입니다.
(현재 신용카드 5장까지 된다는 소문이 있는데 제가 확인 후 포스팅 하겠습니다).
- 2/90 Rule
90일 이내에 AMEX 크레딧 카드 2장만 만드실 수 있습니다. 90일텀을 두고 만들수 있는 CHASE 와 조금 달라요!
- 1/5 Rule
5일이내에 AMEX 크레딧 카드 1장만 만드실 수 있어요. 5일 이내에 카드 2장을 신청하셨다면, 나중에 신청하신 카드는 5일 후에 결정됩니다. 비즈니스 카드 신청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하루에 개인+비즈카드 한장씩 만드실 수 있어요.
- 평생 한번 룰
아멕스는 각 카드별 사인업 보너스를 첫 사인업시 '한번만' 지급합니다.
즉, 카드를만들고 일정기간 사용후 닫고 다시 만들경우 사인업보너스를 받지 못해요.
- 단 예외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메일, 우편) 으로 받는 타겟오퍼의 경우 해당 룰이 명시 되어있지 않기도 합니다.
실제로 저도 델타골드 카드오퍼를 메일로 받았고 평생한번룰이 없었습니다.
- 신청시 시크릿 (Incognito) 모드 사용!!!!!!
와 이걸 잊어버릴뻔 했어요. 아멕스는 카드신청시 꼭 사용하시는 브라우져의 시크릿 모드로 들어가셔서 신청해주셔야 해요 (별표!!!)
3. Citibank
- 8/65 Rule
Citibank 는 8일동안 자사의 한장의 개인 신용카드만 신청받으며, 65일 동안 2장의 신용카드만 신청받습니다.
+ 비즈니스카드 는 최소 5년이상의 히스토리가 있어야 신청가능하다고해요.
그리고
Bank of America 나 Barclays 등의 신용카드 회사들은 위의 3개 회사들처럼 확실한 정보는 없지만
계속해서 정보가 쌓이고 있습니다.
사실 BOA 나 Barclay 의 경우 당장 만드시기 힘들고 위의 카드사들의 오퍼를 챙기시는게 더 이득이기 때문에 제가 정보를 모아서 추후에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그리고
친구추천 링크, 타겟오퍼 받는 방법 등을 따로 포스팅해 두었습니다
위 링크를 타고가셔서 한번만 확인해 주신 후 카드 신청 부탁드립니다!
+ 조금 더 심화된 내용으로
위의 룰들을 살짝 피할 수 있는 방법들이 존재하는데 이에 대해서는 추 후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아직 정확히 잘 모르고 안해봐서...ㅎㅎㅎㅎ)
오늘은 각 신용카드 회사들이 어떤 신청룰을 가지고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외우실 필요없이, 카드 신청시 한번만 들러서 봐주시면 됩니다!
이제 저는 다음 포스팅주제를 생각하러 가야겠아요.
그럼 다음층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마일모아의 산들님의 글 의 도움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더 자세한 정보를 듣고싶으시거나, 미국 신용카드 혹은 재태크에 대해 이야기 나누시고 싶으시면 모모크레딧 단체카톡방 으로 편하게 들어와주세요! 새로운 포스팅이 올라갈 오픈채팅에 말씀드립니다!
- 모모크레딧 단체카톡방 은 전체공개방 입니다. 들어오실때 카카오톡 프로필이 아닌, 익명 프로필로 들어와주세요!
'모모의 다양한 혜택소개 > Momocred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mocredit-14] 미국 신용카드 추천 - 항공사 제휴카드 (2) | 2020.09.01 |
---|---|
[Momocredit-13] 미국 신용카드 추천 - 메이져 호텔 카드들 (10) | 2020.08.20 |
[Momocredit-11] 미국 신용카드 선택하기 플로우차트 (flowchart) (0) | 2020.08.20 |
[Momocredit-10] 미국 신용카드 추천 - 초반에 만들면 좋을 카드들 (2) | 2020.08.20 |
[Momocredit-09] 포인트게임의 시작 - 신용카드회사와 포인트의 종류 (1) | 2020.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