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8. 19. 10:33ㆍ모모의 다양한 혜택소개/Momocredit
# 이 게시판은 미국에 거주하고 계시거나, 거주할 계획이 있으신 유학생 분들을 위해 계좌개설에서 부터 신용도 쌓기와 신용카드 관리등의 경험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작성된 글 입니다.
# 본 게시물은 어떠한 광고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 컴퓨터 화면에 맞추어 제작하였습니다. 핸드폰으로 접속하시는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이 포스팅을 쓰기까지 도움을 주신 마일모아 커뮤니티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2층
반갑습니다 모모 입니다.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럼, 본론에 앞서 짧은 이야기를 드려볼게요.
은행, 신용, 신용카드, 주식 등등
돈과 관련된 단어들만 들어도 복잡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나랑은 해당 없을 것 같다 느끼시는 분들.
바로 제가 그랬습니다.
신용카드에 대한 얘기를 들으면 왠지 영업당하는 기분이고
내가 얻는 이득에 대한 의심이 들고, 왠지 모르게 정가로 물건을 사야할 것 같고
바로 몇달 전 제 이야기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모든 어떻게 절약할 수 있는지 고민하는것이
습관이 되었고, 무엇보다 재밌습니다.
다만, 혼자서 이 모든것을 공부하기에는 복잡하고 재미도 없으며,
무엇보다 시간이 아까웠어요.
다행이 주변에 계신 좋은분들덕에 빠르게 많은 것들을 배웠고
그것들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최대한 쉽고 재미있게 함께하실수 있도록 말입니다.
이제 지어가는 이 건물이 몇층까지 이어질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저는 꾸준히 건물을 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층들은 여러분들이 꾸며주세요.
댓글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한국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해본 분들도 계실것이고, 체크카드만 사용하다가 오신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신용카드를 만들때 한국과 미국의 가장 큰 차이점이 바로
SIGN UP BONUS (가입보너스)
입니다.
쉽게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본 내용은 작성자가 예를 들기 위해 임의로 만든 내용입니다.)
얼마전 저는 American Express (AMEX = 아멕스) 라는 회사에서 Delta Gold 라는 신용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신용카드를 신청할 때 아멕스에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 신용카드 발급해줄게, 그대신 3개월동안 $2000 만 이 카드로 써줘. 이 금액만 써주면, 원래 연회비가 1년에 99달러 인데, 첫 해는 면제해줄게! 그리고 델타항공 마일리지 6만 마일리지 줄게! "
그리고 지금, $2,000 사용 조건을 만족시켜서 6만 마일리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읽으시면 이게 어떤 혜택인지 감이 잘 안오실것 같아요. 그러면 이건 어떠신가요?
" 신용카드 발급해줄게, 그대신 3개월동안 $2000 만 이 카드로 써줘. 이 금액만 써주면 한국행 델타항공 편도티켓 하나 10만원에 줄게! 거기다가 조금만 더쓰면 왕복 티켓도 받을 수 있어! "
이제 카드 발급으로 어떤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지 감이 조금 오시나요?
날짜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비수기 기준 워싱턴 (IAD) - 인천 (ICN) 왕복 항공권을 75,000 델타 마일리지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편도발권을 할 경우 37,500 마일리지로 구매가 가능해요. 또한 편도발권의 경우 비즈니스석을 85,000 마일리지에 탑승이 가능합니다.
이것을 다르게 말씀드리면,
카드를 만든것 때문에 일부러 소비를 늘리시는것은 바람직하지 않겠지만
유학생의 경우 집 렌트비를 포함한 생활비, 어차피 한달에 쓰는돈,
새로 만든 카드를 쓰고 비행기표 하나를 공짜로 얻으신 겁니다.
이는 비행기표가 될 수도 있고, 호텔 숙박권이 될 수 도 있으며,
여러 상점의 기프트 카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혜택들이 있어요.
"뭐야 연회비 99달러인데 이게왜 공짜야?!"
라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을것같아요.
제가 공짜라고 말씀드린것은 연회비를 상쇄할 만큼의 혜택을 얻을 수 있기때문에
공짜라고 말씀드린것이랍니다.
정말 엄밀히 말하면 100% 공짜 라고 할 수는 없지만
연회비가 존재하는 카드들에 대해서는 충분히 연회비를 뽑을 수있는 방법들이 존재하기때문에
저는 공짜! 라고 생각하기로 했답니다.
한가지만 말씀드리고 이번 글을 마치겠습니다.
한번 거꾸로 생각해볼게요.
미국의 신용카드발급을 이용하여 혜택을 누린다 -> 신용카드 발급을 받을수 있는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 어떻게 하면 기준에 조금더 쉽고 빠르게 다가갈 수 있을까?
미국에 막 온 유학생들, 대학원생들, 혹은 1년이상 미국에 계시면서 학업 또는 생계를 유지하고 계신 모든분들, 특히 앞으로도 미국에 계속 거주하고싶으신 분들이 한번쯤 생각해보실 수 있는 질문들입니다.
맞아요.
저는 앞으로 단순히 유학생이 미국은행계좌 만드는방법을 떠나
어떻게 미래에 조금 더 유용하게 쓰일 계좌를 만들고 이어갈 수 있을까
에 중점을 두려고 해요.
오늘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미국신용카드의 사인업 보너스" 와 "어떻게 해야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지?" 의 궁금증만 가져주시면 충분해요.
다음 층에서 뵙겠습니다.
-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더 자세한 정보를 듣고싶으시거나, 미국 신용카드 혹은 재태크에 대해 이야기 나누시고 싶으시면 모모크레딧 단체카톡방 으로 편하게 들어와주세요!
- 모모크레딧 단체카톡방 은 전체공개방 입니다. 들어오실때 카카오톡 프로필이 아닌, 익명 프로필로 들어와주세요!
'모모의 다양한 혜택소개 > Momocred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mocredit-06] 미국에서 신용카드 (Credit Card) 선택방법 - 3 (SSN 로 신용카드만들기!) (5) | 2020.08.20 |
---|---|
[Momocredit-05] 미국에서 첫 신용카드 (Credit Card) 선택방법 - 2 (SSN 없이 신용카드만들기 2, 데빗카드 그만사용하자!) (0) | 2020.08.20 |
[Momocredit-04] 미국에서 첫 신용카드 (Credit Card) 선택방법 - 1 (SSN 없이 신용카드만들기) (7) | 2020.08.20 |
[Momocredit-03] 미국에서 첫 은행 (Checking) 선택하기 (0) | 2020.08.19 |
[Momocredit-01] 공짜로 일등석타기, 그 여정의 시작 (0) | 2020.08.18 |